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기법] Animation 애니메이션

[기법] Animation 애니메이션

미드저니에서의 예술적 기법으로의 애니메이션은 정지된 이미지들을 빠르게 연속해서 보여줌으로써 움직임의 착각을 만들어내는 과정입니다.
이 기법은 여러 장의 그림이나 사진을 순차적으로 바꿔가며 화면에 표시함으로써 정적인 이미지에 생명을 불어넣어 다양한 이야기와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현재 미드저니에서는 연도별, 제작사별, 특정 만화의 스타일까지 거의 모든 표현이 가능합니다.

미드저니 버전별 애니메이션 Animation

같은 프롬프트를 적용했지만 버전마다 표현 방법이 다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버전별 차이를 확인해보세요.

Animation –v 6

Animation –v 5.2

Animation –v 5.1

Animation –v 5

Animation –v 4

Animation –niji

미드저니 애니메이션 스타일 사용팁

  1. 전반적으로 모델 버전이 높아질수록 3D 애니메이션 품질이 정교해집니다.
  2. 투박한 애니메이션 표현을 원한다면 버전을 낮춰서 프롬프트를 입력하세요.
  3. 만화의 작화를 원한다면 niji모델을 사용합니다.
  4. 애니메이션 스타일은 세분화하여 프롬프트를 입력하세요.
    작가별 혹은 회사별로(디즈니, 마블, 픽사), 추후 관련 내용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5. 카툰 스타일(cartoon style)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발전 과정

시대별로 많은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었습니다.
미드저니에서는 특정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지정해서 이미지를 제작해줍니다.
시대별 애니메이션의 스타일을 적용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프롬프트를 작성해보세요.

  1. 초기 애니메이션 (1900년대 초): 초기 애니메이션은 단순한 동작과 반복을 주로 특징으로 하였습니다. 주로 손으로 그린 셀(Cell) 애니메이션이 사용되었으며, 월트 디즈니의 ‘스팀보트 윌리’와 같은 작품이 유명합니다.
  2. 컬러와 사운드의 도입 (1930년대): 1930년대에는 컬러와 사운드가 애니메이션에 도입되어 애니메이션의 표현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디즈니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는 컬러 애니메이션의 대표작입니다.
  3. TV 애니메이션의 등장 (1950-1960년대): TV의 보급과 함께 애니메이션이 넓은 대중에게 전파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는 ‘톰과 제리’, ‘플린스톤 가족’과 같은 짧은 형식의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인기를 얻었습니다.
  4.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등장 (1980-1990년대):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 애니메이션이 등장했습니다. 이 기술은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보다 복잡하고 정교한 애니메이션이 가능해졌습니다. 픽사의 ‘토이 스토리’는 최초의 풀 CG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5. 3D 애니메이션과 리얼리즘 (2000년대 이후): 3D 애니메이션 기술이 등장하며, 애니메이션은 성숙한 예술 형태로 자리잡았습니다. 실제와 유사한 표현과 복잡한 캐릭터의 감정 표현이 가능해졌고, ‘아바타’, ‘겨울왕국’과 같은 작품에서 이를 볼 수 있습니다.
  6. 혼합 현실 및 VR/AR (현재): 최신 VR(가상 현실)과 AR(증강 현실) 기술의 발전으로 애니메이션은 더욱 몰입감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애니메이션 세계와 상호 작용하거나 그 안으로 뛰어들 수 있게 되면서, 애니메이션과 현실 세계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