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기법] 크레용 Crayon

[기법] 크레용 Crayon

미드저니에서 크레용으로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어린 시절 가장 많이 사용했던 미술 재료인 크레용은 주로 왁스, 색소, 점토나 기름을 혼합하여 만듭니다.
부드럽고 짙은 선을 그릴 수 있어 여전히 아이들의 미술 활동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재료입니다.

크레용 드로잉의 특징을 살펴보고 미드저니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크레용 드로잉의 특징

  • 원초적이고 순수한 느낌 : 크레용의 선명하고 원색적인 색감은 원초적이고 순수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 : 왁스 성분 때문에 부드럽고 매끄러운 질감이 나타나 따뜻하고 포근한 이미지를 줍니다.
  • 자유로운 표현과 창의성 발현 :크레용은 쉽고 간편하게 다룰 수 있어 자유로운 표현과 창의성 발휘가 용이합니다.
  • 다양한 표면질감 연출 : 다양한 표현기법을 활용하여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다채로운 표면 질감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강렬하고 인상적인 작품 :원색적 색감과 과감한 터치로 인해 강렬하고 인상적인 작품 완성이 가능합니다.

미드저니에서 크레용의 따듯한 분위기와 자유로운 표현, 다양한 질감이 어떻게 표현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미드저니 버전별 크레용 드로잉

프롬프트에 “/imagine prompt crayon drawing --v 버전” 을 입력하여 얻은 결과물입니다.
최근 모델인 버전 6에서는 크레용의 선의 질감을 강조하고 대상을 강조하여 이미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다른 버전에서는 “crayon”을 요소로 인식하여 이미지에 크레용을 그려 넣었습니다.
특이하게도 니지 –niji버전에서는 크레용의 질감을 잘 살려 인물을 그려냈습니다.

버전별로 이미지를 비교해보세요.

미드저니 크레용 Crayon drawing –v6

미드저니 크레용 Crayon drawing –v5.2

미드저니 크레용 Crayon drawing –v5.1

미드저니 크레용 Crayon drawing –v5

미드저니 크레용 Crayon drawing –v6

미드저니 크레용 Crayon drawing –niji

미드저니에서 크레용 Crayon drawing 활용

Case1. 미드저니 봇의 스타일 값 조정(–stylize, –s)

크레용 드로잉의 표현 강도를 조정하여 크레용 특유의 질감을 조절해보세요.
–stylize 값이 높을수록 미드저니봇에서 알아서 이미지를 과하게 변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보세요.

kitty Crayon drawing --s {0, 100, 500, 1000}

Case 2. 아이가 그린 크레용 그림

크레용 드로잉은 아이들의 그림이나 거칠고 서투른 스타일의 이미지를 생성할 때 자주 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반드시 “아이” 그림이라는 프롬프트를 입력해야 원하는 이미지를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엘사와 아이언 맨 : 왼쪽이 child’s 추가
elsa and iron-man, child's Crayon drawing
행복한 우리 집 : 왼쪽이 child’s 추가
sweet home, child's Crayon drawing
미드저니 크레용 크레파스 crayon

Case 3. 아이 그림 그릴 때도 스타일 조절 필요

내가 입력한 프롬프트대로 이미지에 반영하도록 stylize를 조절하여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a dinosour, child's Crayon drawing --s {0, 100, 750}

미드저니 크레용 크레파스 crayon


미드저니 봇에서 어린이들이 크레파스로 그린 그림의 자료가 많을수록 진짜 아이들 그림처럼 그려줍니다.
어린이들이 자주 그리지 않는 그림들(캐릭터나 복잡한 상황, 배경)은 실제로 잘 구현이 되지 않습니다.


도움되는 미드저니 프롬프트 명령어 & 스타일